반응형




토렌트 커뮤니티 차단 및 단속으로 인하여 토렌트 파일을 구하기 어려워 졌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토렌트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현재 접속 가능하고 새로이 회원가입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OKTorrent :
http://www.oktorrent.com/
구글크롬과 파이어폭스로 접속시 악성코드 사이트경고창을 띄우며 접속에 어려움이 많았던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얼마전 리뉴얼을 통해서 새롭게 태어나면서 명실상부히 국내 토렌트 사이트 중에서 명맥을 이어가는 사이트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단속과 차단을 피하기 위해서 서버를 일본 쪽으로 옮긴듯 합니다.

보고보고넷 : http://www.bogobogo.net/
이동키2000과 이뮬 때부터 명맥을 이어오는 최고의 자료공유 커뮤니티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위에 링크해 놓은 도메인은 차단을 당한 상태입니다. 물론 새로운 도메인이 있지만 다시 차단을 당할 것을 우려하여 공개하는 것을 꺼려하는 상태입니다. 우회접속 방법 등은 보고보고넷 트위터에 계속 해서 공지를 올리고 있으니 보고보고넷 트위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고보고넷 트위터 : http://twitter.com/bogobogonet


이토렌트 : http://www.etorrent.co.kr
매우 유명한 토렌트 공유 커뮤니티 입니다. 다만 최근에 들어 단속 등의 우려로 인해서 철저하게 회원제로만 운영되고 있으며 신규회원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토렌트 관련 사태가 진정되는데로 특정 기간을 정해 놓고 신규회원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 사이트를 북마크 해 놓고 주기적으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http://torrent.pinkbox.me 사이트는 폐쇄되었습니다.
이외에 http://torrent.pinkbox.me/ 과 같은 토렌트 공유 커뮤니티도 있습니다. 해당 커뮤니티는 그다지 유명하지 않아서인지 그다지 단속 등에 대한 걱정없이 운영되고 있는 듯 합니다. 일반적인 자료뿐만 아니라 소위 말하는 성인용 영상과 기타 자료들 역시 공공연히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상 제가 이용해 본 토렌트 커뮤니티들입니다. 고급 정보를 가지고 있는 분들께서는 이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정도 밖에는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덧붙이고 싶은 말은,

사실 이런 상용프로그램들과 영상 음원들을 대가없이 불법적으로 공유하는 것은 명백히 옳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MS오피스를 구입하여 사용할 능력이 안되면 무료로 제공되는 오픈오피스를 사용하고 윈도우를 구입할 능력이 안되면 우분투와 같은 리눅스를 사용하라 권합니다. 상업적 논리에 따라서 돈이 되는 것이 세상을 지배하고 그 지배당한 패러다임으로 인해서 세상이 돌아갈 수 밖에 없지만 죄책감을 느끼면서 까지 공짜를 찾아 다닐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용 프로그램에 비해서 기능은 부족하지만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자료들이 많다는 것을 명심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top